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부산여행의 백미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해운대블루라인파크)

by 물마음 2022. 8. 1.
728x90

사하구에서 부산항 대교를 타고 해운대 해변열차를 타러갑니다.

부산항대교
부산항대교

부산항대교와 광안대교 정말 너무 멋졌어요. 부산 너무 어메이징하고 뷰티풀한 도시에요. 사랑해요 부산

제가 사는 청주엔 큰 강이나 바다가 없어서 이런 큰 다리가 없답니다.

이렇게 커다란 빌딩이 그저 아파트라니 믿기지가 않아요. (네 저 촌놈임니다)


 

저희의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여정은 이렇습니다.

 

청사포정거장으로 가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그리고 스카이캡슐 예매시간까지 바다를 구경하며 기다렸어요.

청사포공영주차장

청사포 공영주차장 요금 :  30분당 900원

갓길에 마구 주차해놓은 차들이 있었는데 불법주차 딱지 끊는답니다. 주차장을 이용합시다.

바다구경은 언제나 즐거워요.
부산청사포
청사포

날씨도 좋아서 막 찍어도 예술이네요~ 여행을 가면 뭘 안해도, 이런 경관만 눈에 담아도 행복하더라고요.

청사포

불가사리를 발견하고 만져보는 아이. 약간 말랑하면서 딱딱; 으으 느낌 이상해요; 죽어서 썩었는지 냄새도 지독했어요. 아이는 이 불가사리들 죽겠다며(이미 죽은것 같은데) 바다로 던져 주었습니다.

 


예매해놓은 시간이 되어서 스카이캡슐을 타러 들어갔어요. 2층으로 올라가요.

청사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위 코스안내를 보면 아시다시피 미포-달맞이터널-청사포 구간만 스카이캡슐을 탈 수 있어요. 코스를 미리 잘 생각해 두면 편할 것 같아요.

 

공식예매사이트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스카이 캡슐을 타고 미포정거장으로 갑니다. 그림같은 풍경 ㅠㅠ 너무 좋아요. 부산은 혼자서 여행 와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부서지는 파도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또는 도보로도 이 해변길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캡슐 안에서

저멀리 광안대교도 보이구요. 너무 멋지죠. 다시 가고싶네요.

오른쪽에 해운대 해수욕장이 보여요.

미포정거장에 다다르면 도보로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근처에서 밥을 먹고 송정정거장으로 가려고 했는데, 해변열차 예매시간이 얼마 안남아 바로 가야만 했어요. 그래도 스카이캡슐을 탄 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웠어요.

 

휴가철이라 빨리 매진되니까 미리미리 예매를 해두시는게 좋아요. 예매한 시간보다 30분이상 경과하여 도착하면 탑승을 못 한다고 하니 시간을 잘 지켜야해요.

 

반응형

 

송정역(종점)에 도착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열차안에 승객이 많아서 내부사진은 못 찍었네요. 좌석에 비해 승객이 많아서 앉은 사람 반, 서서 가는 사람 반이였습니다. 노약자에게 서로서로 자리를 양보해주던 사람들 모습이 생각나네요. 아직 세상은 따뜻해요ㅋㅋ

송정역정거장에 도착하자마자 해수욕장으로 달려갑니다. 아이는 입수만을 기다린 것 같아요 ㅋㅋ

물온도가 딱 좋고 파도도 아이 놀기 딱 적당했어요. 곳곳에 안전요원분들도 계셔서 좋았네요.

모래도 고와요. (아이는 하의를 입고있습니다)

아이 옷이며 튜브며 다 차에 두고 온 거 있죠... 모래 놀이 장난감이랑 튜브랑 여벌옷 가져가지 않은게 천추의 한으로 남아요.

모래찜질

그래도 할 건 다 하고 왔어요 ㅋㅋㅋ 행복한 아이의 미소 보이시나요 ㅋㅋㅋ

모래인간이 된 아이

더 오래 놀고 싶었지만 선크림도 ㅜ 옷도 ㅜ 모자도 ㅜ 아무것도 없으니 한시간 정도만 놀려주고 샤워장에서 싹 씻기고 근처 슈퍼에서 옷 사입히고 떠났습니다. 아이와 놀러가시는 분들 저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기를요 ㅠㅠ 

샤워장 이용 비용도 저렴했어요.

좀 피곤해졌지만 다시 해변열차를 타고 다릿돌전망대에 내렸습니다.

 

다릿돌전망대
다릿돌전망대

가지런히 늘어선 암초 다섯개가 징검다리 같아서 다릿돌이라고 하네요.

사진 한번 남겨주고 걸어서 청사포정거장으로 갑니다. 가까워요.

포즈 취하라니까 유연함을 뽐내는 아이

청량한 청사포 바다 사진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 즐거운 부산여행 계획 하시기를 바래요~~

 

 

 

대만족 송정해수욕장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미포에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타고 송정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아침도 안먹고 점심시간도 지나 배가 무척 고팠던 저희는 해변열차에서 내리자 마자 어디든 바로 보이는 식당으

ongdalsam68.tistory.com

 

 

어린이가 좋아하는 여행지 부산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6살 아이가 너무나도 즐거워 했던 부산 송도 여행 사진을 풀어 보겠습니다. 먼저 송도해상케이블카를 탔어요. 부산 현지인인 친오빠는 부산에 몇 년이나 살았는데 이걸 한번도 안타봤다고 하네

ongdalsam68.tistory.com

 

 

스파크 고속도로 장거리 문제없어요. 경차타고 부산여행기

이번 여름 휴가는 부산으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청주에서 부산 갈 때 보통 기차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3명이 가는데 왕복 기차(KTX, SRT)표 값만 대략 20만원이더라구요. 빠른 대신 비싸구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