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계곡은 우리 모두의 것! 공주 동학사 물놀이, 아이와 자연놀이

by 물마음 2022. 8. 8.
728x90

이번 여름도 어김없이 공주 계룡산에 있는 동학사를 찾았습니다. 제가 불교인 것은 아니고요, 여름만 되면 늘 찾는 여행지랍니다. 계곡이 정말 맑고 시원하고 숲길 걷기에도 좋고요~ 너무 아름다운 곳이거든요.

 

 

여름마다 찾아 오는데요, 올해는 작년과 좀 달랐어요! 동학사로 올라가는 길에 늘어서 있는 식당들의 호객행위 예전부터 유명했죠. 근데 올해는 그게 없더라고요. 

 

계곡은 우리 모두의 것 이라는 현수막도 걸려있더군요.

근데 동학사 식당가,, 호객이 문제가 아니에요; 식당 앞에 꾸역꾸역 주차장 만들어서 차 끌고 들어오는 사람들 때매 걷는 사람들 불편하게 하고, 정해진 장소도 없이 아무대서나 담배 필 수 있게 한 게 문제지.. 하긴.. 흡연자 손님을 잡으려면 그냥 냅둬야 겠지만요..

 

모듬전

 

하여튼 식당가 운영방식이 구린건 구린거고 계곡 좋은 건 좋은 것이기 때문에 매년 오죠. 

 

계곡 물에 아이들 담궈놓고 놀려줄 것이기 때문에 상류에 있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모듬전과 된장찌개를 시켜서 아이들과 어른들 맛있게 먹었어요. 

음~ 전은 언제나 옳아요. 다양한 종류의 전, 막걸리랑 딱~ 마셔주면 참 좋겠네요. 

밥을 먹고 밑에 계곡으로 내려갑니다. 예쁜 나뭇잎을 발견했대요~ 알록달록 얼룩덜룩 나뭇잎 예쁘기도 하지요.

동학사 계곡물은 정말 반할 만큼 맑고 예뻐요.

(이 계곡 윗쪽에서 계속 풍겨오는 담배냄새만 아니면 완벽했을 텐데 ^^ )

 

누군가 돌 둑을 쌓아 선녀탕을 만들어 놓았네요. 정성이 대단합니다. 덕분에 아이가 재밌게 놀았어요. 

 

자연놀이
즐거워하는 6세 아이

예쁜 나뭇잎, 멋진 나뭇잎, 이름모를 열매, 다양하게 주워요. 도톨도톨 도토리 도톨도토리 ~ 노래도 부르며 ㅋㅋ 아주 재밌게 자연을 즐기는 아이의 모습ㅋㅋ 너무 순수하고 예뻐요 >.<

반응형

너무 많이 모아서 신발에 담았습니다. 나뭇가지, 나뭇잎, 돌멩이는 버리고 오고 도토리는 집에 까지 가져가서 도토리왕국이라며 또 가져 놀았답니다. ㅎㅎ 

 

한 30분정도 노니까 저는 발이 시렵던데 아이는 좀 차갑긴한데 더 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도 도토리 계곡에 또 가잡니다. ㅎㅎ 아이는 제 뱃속에 있을 때 부터 매년 이곳에 오고있는 걸 눈치 못챘나봐요ㅎㅎ

 

날씨가 정말 덥더라고요~ 카페에서 망고스무디와 아메리카노도 먹어줍니다.

즐거운 당일치기 여름여행이였습니다.

이 카페는 더 쉼 이라는 카페에요. 놀이거리도 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괜찮았어요. 

 


 

하여튼 물과 숲이 너무 좋지만 식당가 때문에 계륵같은,, 동학사 계곡 여행 포스팅을 마칠게요. 

 

 

 

 

계룡산국립공원 체험학습관, 환경보호 교육에 좋은 곳 추천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다 지나가기 전에 계룡산국립공원의 수통골을 찾았습니다. 수통골 계곡물 정말 아름다운거 ~ 아는 사람은 다 알죠. 수통골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무료) 산책로 입구로

ongdalsam68.tistory.com

 

청주근교 당일치기 물놀이, 청석굴과 보은의 시냇가

6살 아들 대리고 당일치기 물놀이를 다녀왔어요. 아이 재밌게 놀아주고는 싶고~ 멀리가기는 싫어서 가까운 미원면의 청석굴로 향했습니다. 청석굴 - 보은 달천 물놀이 코스로 하루 재밌게 놀았

ongdalsam68.tistory.com

 

속리산 법주사 연꽃단지, 여름 여행지로 좋아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법주사까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제 여행을 다닐 때 내려놓기로 했습니다. 다음 기회가 있으니까요. 일단 너무나도 더웠고! 배고프고×지쳤고! 그래도 보은에 왔으니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