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맛집

청주 유명한 맛집? 뭐니뭐니해도 백로식당 고추장구이.

by 물마음 2021. 7. 6.
728x90

오늘 제가 소개드릴 곳은요,

청주사람은 다 아는 맛집

바로바로 백로 식당입니다~

 

청주에 유명한 식당? 청주에만 있는 식당? 그것은 바로 백로식당.

 

청주에만 체인점이 있다고해요.

 

 

사직동 토박이인 제 남편이 애기때부터 다닌 식당인데요. 예전에는 2층까지도 손님이 꽉 찼었다고해요. 지금은 그정도로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요새는 거의 배달위주인 것 같아요. 그래도 저희같은 단골들은 꾸준히 찾는 곳이죠.

 

 

 

 

가게 입구나 간판이 허름한 곳은 저는 일단 맛집으로 봅니다. 오래됐는데 문을 안닫는다? 맛있거나, 건물 주인이거나 둘중 하나일 거라는 저의 판단입니다..

 

 

 

메뉴는 한가지에요. 양념구이. 1인분 12천원.

 

그렇게 맵지도 않고 고기도 냉동인데 왜 그렇게들 맛있게 먹는지 모르겠어요. 얇게 썬 냉동고기에 고추장 양념붓고 만2천원 받는거 솔직히 좀 에바.. 라고 생각도 듭니다만,, 그래도 백로의 노예인 제 남편은 먹습니다.. 맛있다고 먹습니다.

남편은 한달에 한번씩은 꼭 백로먹고싶다 이 말을 합니다. 알람시계처럼요. 꼭 한달에 한번 주기로 그래요. 한달에 두번 그럴때도 있어요. 전국구 맛집이라도 사람마다 취향은 다른 법입니다. 제 남편은 백로를 너무 좋아하구요, 저는 그냥그래요. 맛없진 않은데 걍그런한 느낌? 유남생?

 

 

저 고추장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비법을 배우러온 사람도 많다는데 다 퇴짜맞고 체인점도 안내줬다는 소문은 청주사람이라면 다 알거에요 (아무도 모름) 백로 매니아들만 아는 소소한 소문임.

 

저는 백로식당 매니아는 아니에요. 걍 쏘쏘,, 그렇게 주기적으로 먹고싶은 맛까진 아닌디,, 남편하테는 거의 소울푸드

 

 

저하테는 그저 적당히 맛이 좋은 소주안주에 불과합니다. 쌈무에 마늘이랑 고기 한첩 넣어서 싸먹으면 딱 좋아요.

 

 

여기다 볶아먹는 밥이 글케 최고라는데 저는 갠적으로 어느 식당에가도 밥볶아 먹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ㅋㅋㅋ(까다롭) 

 

하여튼간 청주에서 유명한 불고기집이 어디냐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난 백로, 난 봉용. 

 

다음엔 봉용불고기를 먹어볼게요. 빠잇-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