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우리집 화단 자랑 (네펜데스,벌레잡이제비꽃,테이블야자 등)

by 물마음 2022. 7. 28.
728x90

우리집 키움 영역입니다. 각종 풀들과 사슴벌레, 배은망덕한 햄스터 미니가 살고 있죠.
햄스터 미니하테 얼마 전에 물려서 배은망덕하다고 표현해 봤습니다. 

키움영역 청소중이에요.

 

여기를 키움영역이라고 이름 지은 이유는 6살 아이가 유치원에서 쓰던 말을 집에서도 쓰더라고요. 여긴 미술영역, 여긴 장난감영역 이러면서요. 그래서 여긴 키움영역이라고 이름 지었답니다.

 

네펜데스알리타

어버이날에 들여온 네펜데스

일명 벌레잡이 통풀이죠. 아주 잘 자라요. 물을 많이 줍니다. 흙이 마르면 흠뻑 물을 줘요. 벌레잡이통이 주렁주렁 달렸습니다. 위로 자꾸만 자라는데 줄기가 꺾여버릴까 걱정이 돼요.

 

반응형

벌레잡이 제비꽃

잎에 붙어있는 날파리들 보이시나요? 사슴벌레 키우는 통에서 발생했어요. 사슴벌레가 젤리를 먹어서 달달한 냄새가 나서인지 날파리가 생기더라고요. 근데 그 바로 옆에 벌레잡이 통풀이랑 벌레잡이 제비꽃을 두니 이렇게 다 잡아먹네요. 영양공급이 잘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잎을 떼어서 흙위에 놨더니 좀 애기 잎이 나오더라고요. 

 

보이시나요? 뾰족하게 나오고 있어서 조그만 화분에 하나씩 놔줬습니다. 잘 키워 볼게요.

 

 

 

맨 왼쪽의 풀은 향기나는 허브인데 이름을 모르겠어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가져왔는데 잘 자랍니다. 근데 엄청 잘 말라서 물을 자주 줘야해요.

알로에들은 자라지도 않고 죽지도 않아요. 참 희한해요.

이 빨간 꽃이 맺히는 허브 이름 아시는 분들 제보부탁드려요. 

 

이상으로 제 화단 자랑을 마치겠습니다^^

 

 

탈출한 넓적사슴벌레가 돌아왔어요.

탈출했던 사슴벌레가 이틀만에 돌아왔어요. 베란다 여행은 즐거웠니? 사슴벌레 탈출 줄거리 베란다에서 사슴벌레를 키우는데, 아이가 저녁에 사슴벌레 구경하고 뚜껑 닫는 걸 깜빡 한거죠. 그

ongdalsam68.tistory.com

 

 

여름을 맞아 햄스터 집에 시원한 대리석을 놔줬어요

오랜만에 울집 햄찌 미니 이야기를 해볼게요. 여름이라 너무 더워해서 햄스터용품쇼핑몰에서 대리석을 주문했어요. 무소음 쳇바퀴도 사고요. 우리 깜찍한 미니입니다. 너무 귀엽죠? >.< 생긴 것

ongdalsam68.tistory.com

 

 

청주 식충식물 파리지옥 네펜데스 파는 곳, 개신동 하늘식물원

어버이날에 갔던 식물원을 이제야 리뷰하는 저.. ㅎㅎ 게을러 터졌네요ㅠㅠ 우리집 6세 남아 식충식물 매니아에요. 3살때부터 파리지옥을 좋아했어요. 최애 곤충은 지네이고요. 네 좀 취향이 특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