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충북자연과학교육원에서 6살 아이와 즐거운 체험활동

by 물마음 2022. 12. 16.
728x90

6살 아들과 함께 즐겁고 알찬 주말을 보내기 위해 자연과학교육원을 찾았습니다. 도청 뒷편에 위치해 있는 곳인데요, 지나가다 보면서 아이랑 꼭 가봐야지! 마음 먹었던 곳입죠. 

 

하루에 오전, 오후 두 타임 운영하는데 오후타임이 더 길길래 오후시간으로 예약하고 방문 했습니다. 오전, 오후 다 예약해도 됩니다. 무료입니다.

저는 2회차에 수학,과학 두가지 모두 예약했어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선명한 색체가 아이들 이목을 사로잡는 건물 입구! 주차장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건물은 수학체험관과 과학체험관 2곳으로 나뉘어 있어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가본 적 있다고 반가워 했던 수학체험센터부터 들어갔습니다.


충북수학체험센터

알록달록하니 뭔가 해보고싶긴한데 이놀이를 어떻게 하는건지 제가 잘 몰라서 그냥 만지작 거려 보기만 했습니다.

팽이의자에 앉아서 뱅글뱅글 돌아보기도 하고요. 아이가 요거 참 재밌어 했어요.

충북수학체험센터

블럭방이 보이자 냅다 신발을 벗어던지고 돌진하는 아이 ㅎㅎ 역시 남자아이들에겐 블럭만한 놀잇감이 없는 것 같아요.

여기서 한참을 놀았습니다.

블럭방에 또 작은 방이 있는데 이렇게 오락도 할 수가 있어요. 시설도 깨끗하고 아늑하니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주말을 보내기 좋은 곳이에요.

반응형

블럭으로 자동차 정비소를 만들었어요 ㅎㅎ 정비공과 정비소를 지키는 강아지도 있어요.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낸 곳! 바록 보드게임방 이였습니다. 이것도 하고싶고 저것도 하고싶고! 아이가 다~~해보고 싶대요.

균형 맞추기 놀이, 테트리스, 할리갈리 등 어린이와 함께 할 수있는 재미난 보드게임들이 많았어요.

룰이 어려운 게임은 그냥 우리끼리 규칙을 정해서 아무렇게나 해보기도 하고요 ㅋㅋ

 

아이가 할리갈리를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ㅋㅋ 하나 사던지 해야할까봐요.

 

아주 어린 친구들은 편백블럭방에서 놀면 좋을 것 같아요.

 


과학체험센터

충북과학체험센터

입구부터 화려하죠? 커다란 조명트리가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리고 직진하면 나오는 실내놀이터! 친구나 형제자매와 함께가면 여기서 한 30분은 놀려도 좋을것 같아요 ㅋㅋ 어른들은 앉아 쉬고요 ㅎㅎㅎ

 

놀이방에 아기자기 어린이 화장실도 있어요.

로봇수술 체험

미래 자동차 체험

나중에 발견한 물품보관함. 무거운 옷 보관하고 가볍게 돌아다닐 수 있었어요.

신기방기 재미난 체험

아직 6살 꼬마가 이해하기 어려운 원리를 설명하는 시설들이 많았는데 그냥 해보는거죠 모. 신기하면 됐습니다.

5시반 마감시간이 다 되도록 다 구경하지 못했어요. 다음에 또 가자?? 약속을 받아내는 아이를 보니 재밌었나봐요. 엄마인 저도 다시 오고 싶은 재미난 곳이였습니다.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할 수가 있어요.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 방문할 인원과 주차장 이용할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

www.cbnse.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