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충북 환경교육센터 와우, 아이와함께 방문기 배울점 많고 좋아요

by 물마음 2023. 3. 7.
728x90

청주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소개드릴게요. 미취학 아동인 7살 아들과 함께 재밌게 즐기고 왔어요.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운영중인 환경교육센터 와우 입니다. 저도 처음 가봤는데 시설이 넘 좋고 아이가 좋아하더라고요.

 

 

주차장도 이렇게 넓어서 쾌적하고 좋았어요.

 

캐릭터들도 넘 귀엽죠?

써니 동이 들이 풀이 물이 

단순한게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네요 ㅋㅋ 색깔만으로도 이 캐릭터가 누군지 가늠이 돼요ㅎㅎ

7살 아이가 뭐라고 써있는지 읽어달라며 관심 가지더라고요.

 

네네 저는 사전 예약을 했지요. 


관람예약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어요. 무료입니다. 잘 찾아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참 많아요. 청주시가 앞으로도 이렇게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체험 공간을 많이 많들어 주면 좋겠어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통합예약 > 관람예약 > 과학놀이터 > 목록

예약가능 예약불가능 휴관 과학놀이터 관람예약 달력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월 화 수 목 금 토

www.cbnse.go.kr

반응형

총 3층까지 있는데 저희는 2층까지만 갈 수 있었습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일

화요일~토요일 10시~오후5시까지 관람가능해요.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예매를 하시고 가야됩니다.

입구에 들어가보니 요렇게 재활용 공예품들이 놓여있어요. 참 예쁘죠?

물품보관함도 있어서 겉옷과 가방을 넣어놓고 입장했습니다. 

 

시설이 너무 깨끗하고 신기해서 애들이 참 좋아하더라고요.

7살 아이가 직접 읽고 이해하기엔 어려운 내용도 있지만 그래도 설명해주면 잘 알아듣더라고요.

이거 정말 멋졌어요.

 

중간에 선생님이 1층을 한바퀴 돌며 설명도 해주십니다. 건물에 정수기는 있는데 컵이없어요. 환경교육센터답게 일회용품사용을 지양하는 것이지요. 텀블러 챙겨가서 물 마시면 되겠습니다.

1층 카페테리아인데 여기서는 양말 공예를 배웠어요.

재밌어서 계속 만들다 보니 양말꽃만들기 장이 되어버렸답니다..

아이가 여기서 한참을 놀았어요 ㅋㅋ 다른 아이들도 여기를 제일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빛공해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요. 밤에는 불을꺼야 동물들도 잠을 자고 야행성 동물들이 활동하기 좋아지겠죠. 에너지도 아끼구요. 쓰레기도 줄여야겠지만 전등을 끄는 것도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깨달았어요.

 

이게 조화인줄 알았더니 생화더라고요! 어쩐지 공기가 좋더라니~

아이와 하루 체험활동 하기 좋은곳! 환경교육센터 와우, 아이 키우시는 분들 한번쯤 꼭 방문해보세요. 아이도 어른도 재밌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