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마스크 개별 포장이 굳이 필요한가

by 물마음 2021. 8. 27.
728x90

환경 보호에 관심만 많은 나는

이렇게 개별 포장된 물건들을 보면 기분이 안좋다.

포장을 최소화 했으면 좋겠다. 멋지고 비싸보이기위한 과대포장, 편리를 위한 과포장만 줄여도 비닐과 플라스틱 사용을 많이 줄일 수 있을텐데... 

 

환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은 모두 내가 조금씩 불편해져야 되는 일들 뿐이다. 

내 생활반경안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이 나를 빡치게한다. 마트놈들 하나만 먹고싶은데 대체 왜 과자를 테이프로 둘둘감아서 묶어서 팔음? 세제 리필센턴지뭔지 생긴다더니 입만 털고 역시 안생기네? 역시 입만살은 대기업 놈들. 아 지겹다. 모두가 하나되어 짚신신고 말타고 다녔으면 좋겠다. 물고기도 먹고 싶으면 지가 낚시해서 건져다 한마리씩 먹고, 알들어 있는 생선 먹는 사람 벌금 100만원 때렸으면 좋겠다. (내기준 100은 때려야 알 포기할 수 있음) 다 개소리고 존나 불가능한 일들임.

과일이랑 과자 제발 여러개로 묶어두지마...

 

어떻게 살아야될지 모르겠다. 내가 누려온 이 편리함들에게서 어떻게 거리를 둬야 좋을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천해야한다.

 

일단 아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샴푸-> 샴푸바 쓰기 하고있다. 물건 오래쓰기. 물이나 커피 통에 담아 다니기. 가장 쉬운 환경보호 방법 중 하나는 "소비하지 않기"라고 생각을 정리 했다. 안먹을거 안입을거 안쓸거 사지 않기. 다 쓰레기로 버려지니까...

꽤 오랫동안 샴푸바를 쓰고 있는데 좀.. 불편하긴 함.... 남편이 통에 들어있는 샴푸 쓰고싶다고 난리.. 근데 플라스틱통 안나오니까 너무 좋아.... 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