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초간단 안주 골뱅이무침 레시피

by 물마음 2022. 5. 24.
728x90

골뱅이무침이 너무 먹고싶어서 제가 직접 했어요. 술집에나 가야 골뱅이무침이있지 골뱅이 요리집이 있는 것도 아니고요 ㅠㅠ

동원 자연산 골뱅이

이것을 하나 샀습니다. 저혼자 먹을거라 양이 딱 맞았어요. 집에선 1인당 골뱅이 1캔씩 먹읍시다. 안주로 나오는 골뱅이 골뱅이만 쏙쏙 집어 먹고싶다는 생각 저만 해본거 아니죠? 골뱅이를 아주 양껏 먹고싶다 이거에요..

작게 썰 필요없이 크기가 적당해요.

한입 사이즈 자연산 골뱅이 입니다. 

어떤 골뱅이캔 사보면 엄청 커서 몇동강으로 잘라야 되던데 동원골뱅이는 손 안가고 딱 좋아요.

 


 

초간단 골뱅이무침 레시피

 

1) 넓은 양푼에 골뱅이캔 1개를 쏟는다 (캔에 있던 양념물도 조금 남겨주세요. )

2) 다진마늘, 상추,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식초 적당히 넣고 버무린다. 

3) 국수면 (소면)을 삶아서 찬물에 행궈 골뱅이 무침에 얹고 참기름 한 쪼록.

끝-!

 

정말 이게 끝이에요. 저렇게만 해도 맛있어요.

 

양념장 간 맞추는게 걱정이신 분들은 양념장을 그릇에 따로 만들고 골뱅이와 채소에 조금씩 끼얹으면서 맛을 보세요. 간은 고추장이 짭짤하기 때문에 고추장으로 하고요 (더 짜게 드시고 싶으시면 간장 조금), 맵게 드시고 싶으면 고춧가루를 더 넣어요. 설탕, 식초를 조금 넣어줘야 새콤달콤해요.(당연)

 

자세한 레시피 (비율)

고추장 2.5 : 고춧가루 1.5 : 설탕 0.5 : 식초 0.5

요정도? 

에서 취향껏 가감하셔요. 저는 저정도가 취향이네요ㅎㅎ

초간단 골뱅이무침

저는 캔골뱅이를 그대로 써요. 누구는 물에 한번 헹군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그냥 그대로 먹습니다. 탈 안나더라고요.

 

오이, 쑥갓, 양파, 당근, 청양고추, 양배추, 깻잎 등 여러가지 채소 넣으면 맛있죠. 채소는 기호에 맞게, 냉장고 사정에 맞게 알아서 넣어주세요. 저는 채소가 많았지만 빨리 먹고 싶어서 상추만 북북 찢어 넣고 다른 재료는 안넣었답니다.

 

마음껏 골뱅이를 집어먹는 즐거움 만끽해 보세요~ 저 다음에는 골뱅이 두캔 먹으려고요~

 

 

 

 

아이 밥 먹이기, 집밥 대충 때우기, 맛있게 영양도 챙기자

밥 해 먹기 귀찮지만 아이를 키우니 굶을 수는 없네요,, 혼자 살면 아마 대충 맥주 한 캔 마시고 말았을텐데요 ㅎㅎ 아이와 함께 맛있게 대충 떼우는 방법 몇가지 공유할게요. 1. 다 구워 먹기 삼

ongdalsam68.tistory.com

 

 

자취생 간단 떡국 끓이는법

저는 자취생은 아닙니다만 어머님들의 비법은 잘 모르고 간단하게 흉내만 낸 떡국을 한번 끓여봤기에 자취생 떡국이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준비물 떡국떡, 사골육수팩 2개, 계란 2개, 대파 조

ongdalsam68.tistory.com

 

 

워킹맘의 어린이 반찬 모음, 초간단 집밥메뉴

워킹맘이 매일매일 저녁 집밥 챙겨먹기 참 힘듭니다. 6시 퇴근하여 유치원에서 아이 픽업해서 집에 도착하면 저녁 7시가 거의 다 됐습니다. 겉옷만 벗어두고 저녁 준비 합니다. 집에 가면 아이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