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살림

아이 밥 먹이기, 집밥 대충 때우기, 맛있게 영양도 챙기자

by 물마음 2022. 4. 27.
728x90

밥 해 먹기 귀찮지만 아이를 키우니 굶을 수는 없네요,, 혼자 살면 아마 대충 맥주 한 캔 마시고 말았을텐데요 ㅎㅎ 아이와 함께 맛있게 대충 떼우는 방법 몇가지 공유할게요.

 

1. 다 구워 먹기

삼겹살, 브로콜리, 마늘 후라이펜에 한번에 넣고 구워 먹어요. 고추장 팍팍 찍어먹으면 나간 입맛도 돌아와요.

브로콜리가 있는 날은 브로콜리를 굽고
냉동실에 쟁여둔 냉동야채믹스도 돼지기름에 달달 볶아요.

쉬어빠진 김치도 기름에 들들 볶으면 신맛이 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생선 굽기

우리집 냉장고에는 꼭 구울만한 무언가가 얼려져 있어요. 가장 쉬운 조리법이거든요.

 


 

2. 홈베이킹

베이킹이라기엔 하찮지만 ㅎㅎ 

쿠키믹스, 핫케익가루 같은 것을 잘 사놓는 편이에요. 가끔씩은 이런 것 들로 아이와 놀이도 하면서 한끼 대충 때웁니다. 아이가 요새 샌드위치에 푹빠졌어요. 맛도 맛이지만 만드는게 재밌나봐요.

 

핫케익 구워먹기
아침에 일어나서 냉동감자튀김에 샌드위치

냉동감자튀김은 아이가 참 좋아하는 간식이라 잘 사다 놓는 편이에요. 식빵과 감자튀김을 따로 먹으려고 한건데 아이가 감자튀김을 식빵 속에 넣어서 케찹을 뿌려서 먹더라고요 ㅎㅎㅎㅎ 와 진짜 기발하다 하면서 저도 그렇게 먹었더니 맛있더라고요!

 

과일과 샌드위치

저는 버터, 마요네즈 요런거 좋아하는 아이는 오로지 케찹입니다. 딸기쨈도 안먹더라고요. 편식쟁이 ㅡ.ㅡ

 

 

 

소세지 샌드위치

이번에도 역시 감자튀김 샌드위치ㅎㅎ 아이가 샌드위치를 직접 제조하는게 재미있는지 제가 재료를 준비해주면 알아서 제 입맛에 맞게 제조해 먹더라고요. 

 

 

초코잼 샌드위치

초코잼 샌드위치 별로일 것 같죠? 

예 진짜 별롭니다.

아이는 잘 먹더라고요... 제 6살 아들 초코쨈에 밥도 비벼먹어요.. 


대충 먹더라도 영양은 챙겨서 먹자구요~~ 아이와 함께 놀이하면서 챙겨먹으면 밥차리기가 덜 지겨운 것 같아요.

 

 

워킹맘의 어린이 반찬 모음, 초간단 집밥메뉴

워킹맘이 매일매일 저녁 집밥 챙겨먹기 참 힘듭니다. 6시 퇴근하여 유치원에서 아이 픽업해서 집에 도착하면 저녁 7시가 거의 다 됐습니다. 겉옷만 벗어두고 저녁 준비 합니다. 집에 가면 아이

ongdalsam68.tistory.com

 

 

워킹맘의 초스피드 아이반찬

밥하기 정말 귀찮습니다. 그래도 배달음식을 안먹어 버릇 하니 절약도 되고 쓰레기도 많이 안나와서 참 만족스럽더라구요. 오늘도 귀찮지만 초스피드로 간단하게 아이반찬을 만들어봅니다. 아

ongdalsam68.tistory.com

 

 

아이 키우는 집, 어린이 필수 상비약 모음

제 아이는 만 4세 한국 나이로는 6세예요. 이제 아기가 아니라 제법 사람이 되었답니다. 애기였을 땐 겁이 나서 상비약보다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만 먹였는데 어느덧 집에 있는 상비약으로 해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