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청주근교 가볼만한곳-문의문화제단지 5세 아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by 물마음 2021. 4. 6.
728x90

일요일에 문의 문화제단지에 다녀왔어요. 어릴때 저 소풍으로 몇번 갔었죠. 그리고 사생대회도 저기서 했었고요. 청주토박이들은 인생에 한두번이상 꼭 가봤을 문의 문화제단지입니다.

 

 

주말에 어디 딱히 갈만한 곳도 없고 멀리 나가기엔 날씨가 꾸물꾸물,, 비가 올것도 같고 안올것도 같은데 일단 가까우니까 출발했습니다.

 

차가 굉장히 많았어요 ;; 저희는 오후에 집에있기 심심해서 나온거라 한 4시쯤 도착했거든요.

입장은 5시 마감이니 5시 이전에 꼭 도착하기!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산리 산 6-1

 

 

 

 

청주는 지금 딱 벚꽃철이라 산은 연두색과 초록색과 연분홍색이 섞여 정말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행복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고요 

무료입장입니다

 

 

 

 

여기는 흥부집

여기는 놀부집

 

 

저건 첫째 돼지네 집 

 

 

괴물 강아지

 

 

 

 

나:엄마도 이런 마당있는 집에 살고싶다~

아이:마당이 뭐야?

나:이게 마당이야

아이:이게 뭔데?

나:마당이야.. 집앞에 있는 이렇게 운동장같이 넓은 공간이 마당이야

 

 

지게와 옛날 도구들

 

이건 멍석

 

 

이건 멧돌

 

다 울아이가 좋아하는 "팥죽할멈과 호랑이" 전래동화에 나온 것들이라 ㅋㅋㅋ 아이가 아주 흥미로워 했습니다.. 송곳은 어딧냐며 송곳을 찾아다님.

 

 

 

 

망원경으로 먼곳을 보는 5살아들

촛점을 잘 맞춰서 봐야되서 잘 보고있는중인지 궁금했어요. 잘보여? 물어보면 응 만하고 신기해하지를 않길래 ㅋㅋㅋ

뭐보여? 이러니까 나무와 산이보인데요. 저멀리 있는 마을쪽 방향을 보더니 집이 보인데요.ㅋㅋㅋㅋ잘보고 있었던것 ㅋㅋㅋ

 

 

 

문의문화제단지가 별로 노잼일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지 일요일에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마트나,,, 실내놀이터는 사람이 미어터지는데 .. 

밖이 훨 좋더구만요. 아이와 함께 하루 놀러 나가기 좋은 문의문화제단지. 아이가 흥미가질만한 물건들이 많아요. 전래동화 속에 나오던 집들과 물건들이 많아서 아주 좋아했어요. 그리고 살짝 산위라 경치도 되고 운동도 되고 ! 무료이고 !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문의 문화제단지 ! 많이 사랑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