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문경새재 옛길박물관 선비들의 발자취를 엿봐요.

by 물마음 2022. 7. 15.
728x90

제가 참 문경새재를 좋아하는데요. 도대체 몇번을 가는지 모르겠네요. 아이 키우면서 한 다섯번은 간 것 같아요. 너무너무 아름답고 아이나 어른이나 볼거리가 많아서 자주 가게 되네요.

 

 

운영시간

동계(11월~2월) 매일 오전9시~ 오후5시
하계(3월~10월) 매일 오전9시~ 오후6시

마감시간 30분전 입장완료

공휴일: 1월1일, 설, 추석 당일 

옛길박물관

 

한국사에 관심 많은 어린이나 청소년 어른 모두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저는 역사 정말 재미없어 하는 편인데 실제 유물을 직접 보니 호기심이 자극되더라고요!

문경새재

날씨 좋은날 문경새재 가보세요~ 너무 아름다워요.

 

옛길박물관요금

입장료

성인 1,000원

어린이, 청소년, 군인 700원

 

아주 저렴해서 더욱 좋네요 ^^

굉장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관리가 참 잘되고 있는 박물관 같아요.

 

 

문경새재 : 경상도와 충청도 사이에 있는 높은 고개의 이름입니다. 경상북도 문경시와 충청북도 괴산군 사이에 있어요. 선비들이 이 고갯길을 넘어 한양에 과거시험을 보러 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래 사진과 같이 장원급제 조형물도 있더라고요. 

 

장원급제

 

6살 아이는 아직 이 유물들의 귀중함과 신기함을 알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직접 걸어다니며 그린 지도는 봐도봐도 놀라워요. 귀한 예술 작품 같아요.

60평생 문경새재엔 처음 온다는 친정엄마도 흥미롭게 구경하시더라고요. 신기하다면서~

 

옛길박물관 연못

자연 경관도 멋지고 박물관에서 오래 된 물건들도 구경하고요, 문경새재는 올 때 마다 매력적이에요. 앞으로도 매년 올 것 같아요.

 

선비상

 

필랑

아이가 이 캐릭터에 관심이 많더라고요 ㅎㅎ 역시 애는 앱니다. 이름은 필랑이구 626살이고, 캐릭터 설명을 읽어줬더니 다른 캐릭터도 찾아보자며 열심히 걸어다니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아쉽게도 다른 캐릭터는 찾지 못했어요 ㅠㅠ. 대체 어디 있는거죠? 아이가 진심으로 아쉬워 하더라고요.

반응형

한국의고개
한국의 고개고개 고갯길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어사화
어사화

과거시험에 급제한 사람에게 임금님이 직접 선물로 주시던 종이꽃 입니다. 이 모자 쓰고 말타고 고향 내려오는거 머릿속에 그려지시죠?ㅎㅎ 

 

조선시대박물관

말의 등급과 마부의 이름을 기록한 책이래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역사가 살아 숨쉬는 귀중한 유물들이 많이 있어요. 정말 약간 소름이 돋고 뭉클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이것들 외에도 조선시대의 유물들이 아주 많아요. 꼭 한번 구경오세요. 아이 키우시는 분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여행지 코스입니다.

 

 

 

 

 

의외로 청주에서 가까운 관광지, 문경새재 감동적인 얼음계곡물

청주에서 의외로 가까운 가볼만한곳 중에 문경새재가 있다. 충북 가운데에 위치한 청주에서 문경새재라하면 경상북도로 넘어가는거라 뭔가 멀게 느껴지지만 생각보다 1시간 반밖에 안걸린다. 1

ongdalsam68.tistory.com

 

4월에 찾은 에코랄라, 어린이에게 최고 좋은 소풍장소에요.

문경 에코랄라 포스팅은 이전에도 한 적이 있는데요. 에코랄라를 또 찾은 이유는 그만큼 좋다는 것이겠지요? 6살 아이가 또 가고 싶다고 하여 또 갔는데요, 다음에 또 가잡니다. 매일매일 가고

ongdalsam68.tistory.com

 

문경 가은읍 '옥녀봉 집두부' 또 가고싶은 맛집이에요.

문경 가은읍에 있는 두부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두부요리에 산초를 곁들인 특별한 맛집입니다. 서리태콩으로 만든 손두부가 맛있는 집! 정말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는 비지장과 두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