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 일러 블로그

다음 유입이 줄었다면 저품질 의심해보자. +다음 검색등록

by 물마음 2022. 1. 7.
728x90

나는 왜 네이버 검색등록 구글 검생등록 다 했으면서 이제까지 다음검색등록을 안했을까? 다음을 깐본 나자신 반성해

 

2021년 10월

구글 검색유입과 다음 검색유입의 비율이 거의 비슷했고 일평균 방문자가 150정도는 됐는데

2022년 1월

현재는 다음 검색유입이 거의 없고 구글만이 유지되고 있다... 그러니까 다음검색이 거의 없어졌다. 뭔가 잘못됐다.

역시 다음에서 저품질을 먹어버린 것일까..?

다음검색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쳐봐도 내블로그의 이름이 뜨지 않는다.

제가.. 뭘 잘못했나요...? 전 아무것도 한게 없어요 .... 전 그저 제 일상을 공유했을뿐,,,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요 왜요 ㅜㅜ


 

침착하게 다음을 깐본 나자신을 살짝 질책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다음 다음 검색등록을 해준다. 

사이트검색/지역정보/블로그등록 중에 사이트 검색을 선택했어요.

 

 

 

*<- 별표시 된 박스들 채워 주시고요. 신청자 정보 채워줍니다. 디렉토리란은 [검색] 박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떠요. 내 블로그와 맞는 디렉토리를 선택해 줍니다.

 

 


 

다음 검색등록은 무료입니다. 아주 손쉽게 등록을 하였구요. 저는 어느 날짜부터 다음 검색유입이 저렇게 확 줄어들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3일 이전에는 그래도 두자릿수를 유지했는데 12월 23일에 한자리 수로 급감한 다음 유입... 내가 무슨 대역죄를 졌길래 이렇게 다음유입이 급감했나 내가 쓴 글을 살펴봅니다. 

내가 뭘 잘못했어? 

쇠주 먹고싶다고해서 그래?

전 정말 모르겠네요. 그냥 짜증만 날 뿐입니다. 내가 10원 20원 더 벌어서 부귀영화 좀 누려보겠다는데 이렇게 내맘도 몰라주고 저품질이나 먹고 하 인생 맘대로 안풀리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