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익을 위한 소개

Btv 비티비 자막 끄는 방법 (사용자맞춤설정)

by 물마음 2022. 7. 19.
728x90

저희 집에서는 sk브로드밴드 비티비를 사용합니다. 제가 티비를 자주 보진 않고 아이가 주로 만화보는 용으로 쓰는데요. 어느날 제가 오랜만에 티비를 보려고 했더니 난데없이 자막이 줄줄이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말이에요. 

영화도 아니고 예능프로에 자막이 달리는걸 보니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설정을 잘못 건들여서 나오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근데 대체 그 설정이 어디있는지! 제가 찾아 냈습니다.

반응형

1. 리모콘의 파란 집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2. 비티비 홈화면이 나오면 MY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방향키를 눌러 시스템 설정 옆의 설정 전체보기를 눌러요.

 

3. 시청환경- 사용자 맞춤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4. 화면 해설/자막/수어 설정이 모두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었네요.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면 자막이 꺼집니다.

 

짜자잔~ 이제 화면에 자막이 뜨지 않습니다.

아 자막끄기 찾는거 너무 어려웠어요. 

 

저에게는 거슬리는 자막이였지만 청각장애인 분들을 위한 자막이 줄줄이 잘 나오더라고요. 좋은 기능임에는 틀림 없어요~

이상으로 sk브로드밴드 비티비 자막끄는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티스토리 일상블로그 애드센스 첫 수입, 통장입금 며칠 걸릴까

얼마전에 구글애드센스로부터 이런 메일이 한 통 왔어요. 애드센스 수입 제가 출금하고 싶을때 출금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10만원이 넘으니 자동 송금을 하더군요! 제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