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맛집

현지인이 운영하는 성안길 베트남쌀국수 맛집, 래비쉬리

by 물마음 2022. 6. 8.
728x90

여름에 먹기 좋은 베트남 쌀국수

입맛도 없고 가볍게 한끼 식사하고싶을 때 딱 좋은것 같아요. 성안길에 현지인이 운영하는 베트남쌀국수 맛집으로 가보았습니다.

 

상당공원 맞은편에 있어요.

 

분짜, 팟타이, 반미샌드위치 등 베트남 대표 음식들을 모두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식당이에요!

 

래비쉬리 베트남

 

베트남 음식점

매장으로 들어가면 1층은 베트남 식료품이 진열되어있고 주방이 있어요.

식사하는 좌석은 2층으로 올라가야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g7커피도 파네요~

 

2층이에요. 가게가 깔끔하고 예쁘더라고요. 배경음악으로 베트남 가요? 인지 ~ 이국적인 음악도 흘러나오고요~

 

직원분도 베트남 분 인 것 같더라고요. (어느 국적 분이신지는 제가 정확히 알진 못합니다,,) 하여튼 외국인 이셨어요.

 

래비쉬리 베트남 메뉴

다양한 메뉴가 있지요?? 다른 손님 몇팀 계셨는데 다 외국인 이셨어요. ㅋㅋㅋ 한국인은 저희 밖에 없었다능..

그걸 보고 아 여기 찐으로 현지의 맛이겠구나 생각했습죠.

 

 

저희는 소고기쌀국수와 매운 소고기쌀국수를 시켰답니다.

가게 예쁘죠?

 

테이블엔 다양한 소스가 있어요. 매운고추기름이랑 새콤한 식초랑,, 또 핫소스같은 거요.

 

 

밑반찬으로는 고수와 레몬과 매운 고추

베트남 음식도 한국음식과 다른 의미로 자극적이구나 생각했어요. ㅎㅎ 우리나라는 짜고 매운 걸 선호한다면 베트남은 시고 매운걸 좋아하나보다 ~ 저 빨간 고추 정말 알싸하고 매웠어요. 그래도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ㅋㅋ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은 좀 길었답니다. 그래도!

소고기 쌀국수

음식이 나오는 순간 냄새로 알 수 있었어요. 이건 존맛탱이다.

 

걍 냄새부터 맛있어요. 제가 먹어왔던 베트남쌀국수랑 달랐어요. 아 이것이 현지의 냄새구나 했어요.(베트남 가본적 없음)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매운 소고기 쌀국수

진짜 너무 너무 ~~ 맛있었어요. 딱 제 취향. 고수는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고수도 얹어서 먹어보고, 레몬도 짜 넣고 먹어보고, 빨간 고추도 곁들여 먹어보고 ㅋㅋ 오랜만에 이국적인 음식 먹으니 입이 즐거웠답니다.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 성안길의 래비쉬리 꼭 가보세요!!

 

 

 

 

 

 

청주성안길 팔팔닭떡볶이 너무 맛있는 한끼식사

오늘 점심엔 성안길의 팔팔닭떡볶이에 갔어요. 여기 몇 번 와봤는데 먹을 때 마다 맛있네요. 지하상가에서 청소년 광장쪽으로 걷다보면 나옵니다. 청소년광장 쪽에 은근히 예쁜 카페도 많고 맛

ongdalsam68.tistory.com

 

청주맛집 추천, 성안길 코끼리만두

만두가 걍 거기서 거기다 하는 만두알못들은 굳이 만두집에 가서 만두를 사먹는 수고를 하지 않지만 여기는 한번 가보세요. 1987년도에 생긴 성안길 코끼리만두. 체온체크 후 소독제 손에 촥 고

ongdalsam68.tistory.com

 

청주시내 탕화쿵푸 마라탕, 겁나 맛있엉엉ㅠㅠ

청주 성안길 씨지브이 정문입구 맞은편에 바로 보여요. 찾아가기도 쉬운 탕화쿵푸마라탕. 저는 마라탕 하수에요. 많이 먹어보지 않았어요. 여기서 마라탕을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계

ongdalsam68.tistory.com

 

반응형

댓글